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8년08월19일 18번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일반적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품질보증기간 동안의 수리비용은 사업자가 부담한다.
  • ② 불가피하게 수리가 지연될 경우는 그 사유를 소비자에게 통보한다.
  • ③ 환급금액은 거래 시에 교부된 영수증 등의 가격을 기준으로 한다.
  • ④ 할인판매된 물품의 교환은 정상가와의 차액을 지급하고 교환한다.
(정답률: 70%)

문제 해설

"할인판매된 물품의 교환은 정상가와의 차액을 지급하고 교환한다."이 부분이 틀린 것입니다. 일반적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서는 할인판매된 물품의 교환은 정상가와의 차액을 지급하지 않고 교환합니다. 이유는 할인판매된 물품은 이미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는 것이므로, 교환 시에도 할인된 가격으로 교환해야 소비자의 이익을 보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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